▶ 무명 클래스(Anonymous class)
- 말그대로 몸체는 있으나 이름만 없는 클래스를 의미하며, 하나의 객체만 사용할 경우에 이용한다. 즉, 한번만 사용가능하다.
클래스명 변수명 = new 클래스명 { 클래스 몸체 };
- 무명 클래스의 선언은 하나의 실행문이므로 끝에 세미콜론(;)이 무조건 붙는다.
- 클래스명에 올 수 있는 것은 상속받고자 하는 부모 클래스의 이름이나 구현하고자 하는 인터페이스의 이름을 적어주면 된다.
- 무명클래스는 클래스를 정의하면서 동시에 객체를 생성하게 된다.
- 코드의 양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코드가 난해해진다.
▶ 익명 구현 객체
- 무명클래스를 통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일회성의 구현 객체를 말한다.
- 대부분 UI(user interface) 프로그래밍에서 이벤트를 처리하거나 임시 작업 스레드를 만들기 위해 익명 구현 객체를 많이 이용한다.
- 형식
인터페이스타입 변수명 = new 인터페이스타입() {
//인터페이스에 선언된 추상메소드의 실체 메소드 선언
};
- 추가적으로 필드와 메소드도 선언이 가능하지만, 익명 객체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, 해당 변수로는 접근할 수는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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